-
삼성전자-네이버,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 협업Big Tech 2022. 12. 8. 14:56
삼성전자는 초대규모 AI 시스템에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 제공
네이버는 초대규모 AI의 성능과 효율을 극대화'초대규모(하이퍼스케일, Hyperscale) AI’의 성능 향상은 처리할 데이터와 연산량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로 이어지나, 기존 컴퓨팅 시스템으로는 성능과 효율 향상에 한계가 있어 새로운 AI 전용 반도체 솔루션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네이버가 차세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 힘을 모은다. 두 회사는 AI 시스템의 데이터 병목을 해결하고 전력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해 AI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AI 전용 반도체 솔루션 개발은 고도의 반도체 설계/제조 기술과 함께 AI 알고리즘 개발/검증, AI 서비스 경험과 기술의 융합이 필수적이다. 삼성전자와 네이버는 각 분야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이번 협력을 통해 AI 시스템에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삼성전자는 차세대 메모리 솔루션의 융복합을 통해 메모리 병목현상을 극복하고, 초대규모 AI 시스템에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HyperCLOVA)’를 운용하며 습득한 경량화 알고리즘을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에 최적화해 초대규모 AI의 성능과 효율을 극대화한다.
삼성전자와 네이버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컴퓨테이셔널 스토리지, HBM-PIM, CXL 등 고성능 컴퓨팅을 지원하는 차세대 메모리 솔루션의 확산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진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은 “네이버와 협력을 통해 초대규모 AI 시스템에서 메모리 병목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며 차세대 메모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는 “네이버가 하이퍼클로바를 서비스하면서 확보한 지식과 노하우를 삼성전자의 첨단 반도체 제조 기술과 결합하면, 최신의 AI 기술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솔루션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AI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I 전용 반도체 솔루션 개발은 고도의 반도체 설계/제조 기술과 함께 AI 알고리즘 개발/검증, AI 서비스 경험과 기술의 융합이 필수적이다. 삼성전자와 네이버는 각 분야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이번 협력을 통해 AI 시스템에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IT Times: https://www.it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6삼성전자-네이버,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 협업 - IT Times
'초대규모(하이퍼스케일, Hyperscale) AI’의 성능 향상은 처리할 데이터와 연산량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로 이어지나, 기존 컴퓨팅 시스템으로는 성능과 효율 향상에 한계가 있어 새로운 AI 전용 반
www.ittimes.com
'Big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액추에이터로 한단계 더 진화한 발렛파킹 로봇 (0) 2022.12.08 보스턴컨설팅그룹-미국선급협회, 해양 산업 탈탄소화 지원 MOU 체결 (0) 2022.12.08 구글 올해의 검색어 발표 (1) 2022.12.08 글로벌세이빙그룹, 페퍼와 제휴 계약 체결 (0) 2022.12.08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프로그램 대상 해외로 확대 (0) 2022.12.08